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관련 팁

생활형숙박시설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

by 솔직한리뷰 2021. 8.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활형 숙박시설이 투자자들과 일반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를 여러분들께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명 레지던스로 불리는 생활형 숙박시설은 청약을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이 분야에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있어서 조금 자세히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적으로 많이 분양이 되고 있으며 로얄층일 경우 프리미엄이 몇억까지도 올라가는 경우가 많으며 초피로 매도를 하신다 하더라도 몇백~ 몇천의 프리미엄이 형성되고 있답니다.

 

 

 

무제한 전매

우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는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당첨되시고 바로 전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프리미엄을 가져올 수가 있습니다.본계약후 전매를 하실경우 빠르면 1달 이내에 프리미엄을 가져올수가 있습니다. 지금 대부분 아파트들은 3년 이상 전매제한에 묶여있는 경우가 많아서 레지던스의 관심도는 더욱 상승되고 있답니다.

 

주택수 미포함

생활형 숙박시설은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는 장점으로 인하여 다주택자도 명의이전 시 취득세의 중과가 없으며 중도금 대출을 진행함에 있어서도 큰 규제없이 중도금대출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주택을 양도하실 경우에도 양도세 중과도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약통장 필요 없음

아파트 청약을 위해서는 거주지역, 청약통장이 최우선적으로 필요가 하지만 레지던스의 경우는 거주지역, 청약통장이 필요가 없으며 청약예치금 100~200만 원만 준비를 해주시면 바로 청약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예치금의 경우 당첨이 되더라도 본계약을 진행하지 않으면 모두 반환되기 때문에 리스크가 전혀 없다는 메리트가 있답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좋은 층 걸리시면 프리미엄을 받고 매도가 가능하며 당첨된 층이 맘에 드시지 않으시면 포기하셔도 예치금을 돌려받을 수가 있어 전혀 리스크가 없답니다.

 

중도금 대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은 생활형 숙박시설은 중도금 대출의 규제가 약하여 대부분 이용이 가능하며 무이자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양가의 10%만 준비해 주시면 무이자로 중도금 대출을 이용하셔셔 추가적인 비용 발생이 없으며 언제든지 원하시는 시기에 분양권 전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요점정리

다양한 부동산 규제로 인하여 다주택자들의 부동산 투자가 상당히 어려워진 요즘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은 레지던스와 임대아파트는 꾸준히 많은 인기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지역과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장점으로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세대주뿐만 아니라 세대원 누구나 청약신청을 할 수가 있는 만큼 가족 구성원이 많으신 분들도 꼭 모든 가족분들이 청약신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